안동데일리 안동=조충열 기자) 안동경찰서(서장 장근호)는 안동시 도시디자인과와 함께 지역공동체치안협의체 회의를 개최하여 경안여중, 안동여고, 안동여중 어간 주요 통학로 대상으로 안심통학길을 조성했다.

대상지는 등·하교시 교통 혼잡과 어두운 골목길로 평소 여학생들이 범죄 두려움 및 불안을 호소하는 목소리가 많았던 곳으로, 시(市)와 사전 협업을 통해 도(道) 공모 사업에 선정되어 도비 1억 2천만원 포함 지자체 예산 4억원을 확보하여 취약 장소에 방범용CCTV(13대), 안심비상벨(8개소) 등 방범시설물 6종 38개소를 설치해 야간 조도를 크게 개선했다.

장근호 서장은 “학생들이 안전하게 등·하교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앞으로도 지역주민 및 여성들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도록 쾌적하고 밝은 골목길 조성 개선 사업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셉테드(CPTED, crime prevention through environmental design)
- 도시 환경을 설계하여 범죄를 예방하는 기법. 범죄가 물리적 환경에 따라 더 자주 발생할 수 있다는 입장에서 나온 것으로, 예를 들어 인적이 드문 공공장소에 시시티브이(CCTV)를 설치하는 방법이 있다. ⇒규범 표기는 미확정이다. [출처: 네이버 국어사전]

 

저작권자 © 안동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