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원한 청년 이승만 1 / 저자 김재헌

안동데일리=오늘의 책) 김재헌 작가가 쓴 '영원한 청년 이승만 1, 2편이 소개되어 화제다. 김 작가는 "대한민국 국부인 이승만 건국대통령에 대한 역사적 평가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단순히 정치적 성향으로 부정적으로만 평가되는 것은 옳지 않다"면서 이 책을 쓰게 된 이유를 "앞으로 이 시대를 이끌어 갈 청년과 청소년들에게 이승만 전 대통령과 당시 시대적 상황을 객관적으로 볼 수 있는 시야를 가질 수 있도록 하는 것"라고 밝혔다.

▲ 책소개
<10살, 생각을 시작하는 나이>, <주니어 생각의 탄생> 등의 책으로 주목 받은 김재헌 작가의 소설이다. 총 2권으로 출간돼 1권은 ‘이승만의 투옥과 고난’, 그리고 도미(渡美), 2권은 이승만의 건국과 6.25. 그리고 쓸쓸히 사라져간 노(老) 정치인의 모습이 적나라하게 그리고 있다.

사회부 김민주 기자라는 가상인물을 내세워 이승만의 이야기를 시작하고 있다. 김 기자는 하와이를 거쳐 미국으로 이어지는 긴긴 여정 속에서 밝혀지는 이승만의 진면목, 그는 이승만이야 말로 제대로 된 평가를 받지 못하는 불운한 국부라는 사실을 깨닫고 이를 바로 잡기 위한 본격적인 탐사에 나선다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소설 내에서 이미 드러난 역사적 사실 이외 일화는 거의 작가 상상력으로 틈을 메웠다. 그렇지만 뼈대는 역사적 사실임을 언급하는 바이다. 초대 대통령이자 독립 운동가인 그리고 그리스도 청년 이승만의 삶을 볼 수 있다.

▲ 저자소개: 김재헌
1961년 경북 영덕의 작은 어촌 마을에서 태어나 부산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다. 일본 유학을 마친 신식 아버지 덕분에 비교적 유복한 환경에서 자라지만 초등학교 4학년 때 아버지의 사업 실패로 온 가족이 생존의 위협을 받게 되었다. 형편이 어려웠지만 책을 좋아해서 친구를 사귀는 첫 번째 조건으로 책 많은 집을 골랐는데, 이때부터 책벌레 습관이 형성된다. 대학에서 인문학을, 대학원에서는 철학과 신학을 공부했고 졸업 후에도 한해 2백여 권 이상의 책을 25년 동안 꾸준히 읽어 왔다. 이후 글에 대한 탁월한 재주를 인정받으면서 다양한 장르의 글을 발표하기 시작했다. 특히 청소년과 젊은이들에게 꿈을 심어 주는, 지혜와 지식을 함께 공유해 나가는 일을 평생 업으로 여기고 있다. 현재 청소년들을 위한 공부방을 운영하면서 이 땅에 맞는 실질적인 대안 학교 만드는 일에 여념이 없다. 그동안 펴낸 책으로는 『e-비즈니스』『세상을 확 바꾼 체이지 메이커 75』『성공 인생노트 77』『10대가 가기 전에 할 일 33』, 『12살, 리더십을 배울 나이예요』,『아버지와 아들: 마음의 벽을 허무는 180km 도보여행』등이 있다. 인생의 꿈을 결정짓는 16살에 해야 할 지침을 알려주는『16살, 네 꿈이 평생을 결정한다』란 책은 2006년 전국 서점 베스트셀러 7위까지 올라갔으며 현재 50만 부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 『17살 네 인생의 지도를 펼쳐라 』는 2007년 문광부선정 올해의 청소년 책으로 뽑혔다. 『10살, 생각을 시작하는 나이』『주니어 생각의 탄생』은 현재 어린이 베스트셀러이며, 『사랑한다면 강하게 키워라』도 자녀교육 부문 베스트셀러에 올라 있다. 그 외에도 50여 권의 저서가 있다.

저작권자 © 안동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