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주시완산구선관위 삼천3동 개표진행중의 특기사항<별지 제5호>
사실상, 전주시완산구선관위에서는 선거인수보다 투표수가 '10매'가 많은 사실을 알았으면 별지 제5호 서류에 특기사항으로 개표관리관이 적어야 하는데 공란이다.

안동데일리 서울=조충열 기자) [단독 특종] [속보] 필자는 오늘(20일) 오후 2시경 전화통화를 통해 "중앙선관위에서 '4.15총선'에서 사용된 투표용지발급기, 투표지분류기 등의 장비들을 중앙선관위 선거1과에서 공문을 통해 회수중인 걸로 알고 있는데 현재의 회수율"과 또, "아직까지 회수 못한 지역은 어디냐?"라고 질문을 해 국민들의 궁금증을 해결코자 했다. 그것이 바로 언론인으로서 존재의 이유다. 그리고 기사의 정확성을 높이는 수단 중의 하나가 바로 '전화통화'다. 확인에 확인을 하고 쓴 기사야 말로 힘을 갖는다.

그래서 중앙선관위 공보실로 전화를 걸어 처음엔 남자 직원과 통화를 통해 "현재의 회수율이 어느정도인지"를 물었고 "알아 보고 전화를 답변을 드리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이후 필자가 전화중에 전화가 와 받지 못해 다시 기자가 전화를 해 보았다. 공보과에 근무하는 여자직원이었다. 이름은 아직 밝히지 않겠다.

그 여직원은 "아까 통화하셨던 그 직원 분이 회의를 들어가셔서 제가 전달 받긴 했는데 장비회수때문에 문의를 주셨다구요..., (그거를) 회수중이긴 한데 실시간으로 그 진행정도를 파악하지는 않고 끝나봐야 몇 대 회수가 됐는지를 알 수가 있어서 중간에 (이것을) 말씀을 드리기는 어려울 것 같아요"라고 답변을 했다. 

또, "제가 제공할 수 있는 자료는 제공을 하는 거고 제공하지 못하거나 저희가 파악되지 않은 자료는 못해드리는 거지. 어디는 제공하고 어디는 제공 안하고 그런 것은 없어요"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공보과 직원은 "제가 문서를 확인한 것은 아니고 (장비회수를) 진행중이라는 것만 말씀드리는 걸... 저는 전달받아서... 일단... 그것만 파악하고 전화를 드린거에요"라고 말해 중앙선관위에서는 조직적으로 대응을 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고 중앙선관위는 현재 언론의 취재 범위를 제한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이러한 중앙선관위의 대응은 '4.15총선' 부정선거라는 사태를 더욱더 심각한 상황으로 몰고 갈 것으로 보인다. 

필자는 바로 지금, 국민들 모두가 분연히 일어나 '국민의 명령'으로 중앙선관위에게 요구해야 한다. 

"최대한 빨리 對국민 보고를 통해 모든 의혹을 해명하라고..."

저작권자 © 안동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