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선거관리위원회 개표절차 홍보영상 / '부정선거'와 '개표부정'은 없다는 선관위의 홍보영상입니다. 꼭 봐주세요...

안동데일리 서울=조충열 기자) [단독 특종]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삼천3동 비례대표 국회의원선거의 사전투표자보다 사전투표지수가 '10매' 많은 사건은 투표용지 발급시스템을 사용했기 때문에 단순히 지엽적 문제가 아니라 '제21대총선' 사전투표 의혹을 대표하는 사례라고 할 수 있다. 

이런 사례는 개표가 정상적으로 진행됐다는 것을 전제로 한다면 선관위가 말하는 사전투표함에 부정이 개입되지 않으면 발생할 수 없는 중대 사례이다. 

국민들이 이런 상황에서 침묵한다면 민주주의를 포기하는 것이다. 이에 대해 선관위에 원인 규명을 요구하는 것은 국민 모두의 권리이자 의무로 원인 규명의 방법은 디지털선거에 걸맞게 과학적 검증이 이루어져야 한다.

이를 위한 해법으로는 관련 증거들에 대해 신속한 대국민 공개 검증 또는 수사기관에 자진 수사 의뢰를 하는 것이다. 개표 현장에서 명쾌하게 원인을 검증할 수 있었는데 그렇지 못했던 것은 정말 아쉬우나 이제라도 결자해지(結者解之)의 자세로 선관위의 신속하고 적극적인 조치를 촉구하는 바이다.

▲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삼천3동 투표개표 현황('10매' 차이가 나 있다. 녹색 형광색친 부분)

 

저작권자 © 안동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