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데일리 서울=조충열 기자) [단독] 선거관련 시민사회단체는 지난 2월 15일 여의도 국회의사당 앞에서 "사전투표 불안해서 못하겠다", "공직선거법 개정안을 패스트트랙으로 즉각 개정하라"고 외치면서 이들은 기자회견에서 '전자투표'를 원천적으로 사용하지 말자고 덧붙였다.

이들 단체는 오는 3월 3일(화) 오후 2시에 서울행정법원에서 불법으로 사용되는 '사전투표용지발급기' 집행정지와 역시 불법으로 사용되는 'QR코드' 사용 집행정지 재판이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리고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대한민국의 우수한 '선진 IT기술'을 내세워 앞으로 모든 선거에서 '전자선거'로 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한편, A-WEB(세계선거기관협의회, Association of Election Bodies)라는 단체가 2013년 우리나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주도해 인천 송도에 창설되었다. 이 단체는 선거분야 최초의 국제기구이다. 창설되던 해인 10월에 창립총회에서 우리나라의 이인복 중앙선거관리위원장이 총회 참석자의 만장일치로 협의회 의장으로 선출되었으며 사무총장직에는 김용희 중앙선관위 사무차장이 임명되었다. 그해 당시, 세계선거기관협의회 "사무처에는 세계 각국 선거기관에서 온 300여 명의 주재원이 상주하며 활동하게 된다"고 밝힌 바 있다.

선거협(A-WEB)은 ▲민주선거제도 표준안 제정 ▲후발 민주주의 국가 선거법제 정비 및 실무자 교육 ▲각국 선거관리시스템 정보 공유를 통한 선거정보 데이터베이스 구축 등의 활동을 추진하게 된다고 밝혔다. 

그러나 선거협에서 수출한 이 '선거관리시스템'이 문제가 된 나라가 계속해서 늘어났다. 그 나라는 콩고, 가나, 말라위 등이다. 특히, 콩고공화국은 직접 한국으로 날아와 '중앙선관위'에 찾아가서 사무총장을 만나 항의를 하기도 했다.   

또, 이들 시민사회단체는 "지금 대한민국은 극도로 분열이 된 상태에서 진영이 나눠져 있어 "자유민주주의를 지켜내느냐 아니냐"하는 기로에 선 체제 전쟁 중에 있다면서 다가오는 '4.15총선'을 앞두고 걱정이 된다면서 "전자개표기와 사전투표제도의 여러 문제점"을 지적하였다. 

결국, 이들은 '사전투표제도' 및 '전자투표' 자체를 폐지하고 안전한 '수개표'로 선거를 하자고 강력하게 주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안동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