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희경 대변인(자유한국당)
▲ 전희경 대변인(자유한국당)

문재인 정권의 ‘친문비리 게이트’ 수사방해와 버티기가 점입가경이다. 문재인 정권이 자행한 검찰 인사학살, 뻔뻔한 공소장 감추기, 오늘도 종횡무진 정권 보위에 충성하는 법무부장관을 두고는 진실은 어둠에 파묻힐 수밖에 없다. 특검만이 국민 앞에 생생한 그들의 죄를 밝히는 길이다.    

대통령의 30년 지기 송철호를 선거에 당선시키자고 청와대의 비서실장, 민정수석, 정무수석 등이 일사분란하게 역할을 나누고 공작했다는 것이 밝혀지고 있다. 대통령을 형이라고 부르는 유재수의 감찰을 무마하자고 대통령의 측근들이 앞장섰고 공작의 중심은 역시 청와대였다는 것도 검찰의 공소장을 통해 알려졌다.    

문재인 청와대가 친문비리 게이트의 공작소라는 사실이 검찰 수사를 통해 밝혀진 것이다.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앞장서서 친문 비리 수사를 지휘하는 검찰총장의 수족을 잘라내고, 수사팀 해체라는 극악의 방법을 선택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가 밝혀졌다.    

친문비리 게이트의 진실규명을 요구하는 화살이 대통령을 향하고 있는데도 문재인 대통령은 여전히 침묵중이다. 대통령의 침묵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모르는 국민은 아무도 없다.

문재인 정권에서 법치는 무너진 지 오래고, 사법부는 권력의 수족으로 전락했다. 친문이기만 하면 조사도 비공개로 받고, 수사는 불구속이었다. 친문의 ‘사법찬스’는 권력 남용의 칼이자 측근 비리를 감싸는 방패가 되었다. 대통령의 측근비리가 밝혀질수록 진실을 제대로 규명하자는 국민적 열망은 특검 요구로 이어진다.    

자유한국당은 문재인 정권의 친문 권력형 비리 게이트를 낱낱이 밝혀내기 위해 국민의 열망이 담긴 특검을 강력히 요구한다. 문재인 정권의 ‘친문비리 게이트’는 반드시 밝혀지고 국민 앞에 심판 받아야 한다. 검찰을 꺾은 대가를 문재인 정권은 반드시 특검으로 지게 될 것이다.    

2020. 2. 7

자유한국당

대변인 전 희 경

 

저작권자 © 안동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