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북한개발연구소 건설분야 대북 비즈니스 전략 토론회 초대장

안동데일리 서울=조충열 기자) 사단법인 북한개발연구소(소장 김병욱)는 오는 10월 31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재단법인 통일과 나눔(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1길 52, 8층)에서 건설분야 관계자들과 언론인들을 대상으로 「건설분야 대북 전략 토론회」를 개최한다.

북한개발연구소 관계자는 "이번에 강연하시는 분은 길광혁 씨"라고 말했다. 또, "길 씨는 북한 평양건축종합대학 박사원을 졸업했으며 '북한의 건설분야 실태'를 발표하고 질의와 응답하는 시간에는 '건설 분야 대북 비즈니스 전략 토론회'의 성격을 갖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연구소 관계자는 "북한 개발에 관심이 있는 '대형 건설회사'뿐만이 아니라 '대북 비즈니스에 관심이 있는 건설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2부 토론 시간에는 시뮬레이션 방식으로 '실제로 북한에서 건설사업을 하려면 무엇이 필요한지', '무엇부터 해야하는지' 등을 토론에 붙여 참여자들의 상호간 의견을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사단법인 북한개발연구소(NK개발연구소, 소장 김병욱)는 지난 5년간 탈북민 석·박사를 중심으로 공간정보에 기반한 북한 중·소도시 기초실태와 인프라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고 이를 기반으로 '업종별 대북 비즈니스 전략 토론회'를 개최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안동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