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후보자는 민정수석 시절 미성년자 논문저자 조사하는 교육부에 대해 빗나간 부정(父情)으로 감찰권까지 휘둘렀단 말인가 [전희경 대변인 논평]

▲ 전희경 대변인(자유한국당)
▲ 전희경 대변인(자유한국당)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청와대 민정수석으로 재직하던 시절, 교육부가 진행하던 미성년자의 논문 저자 등재와 관련한 전수조사에 대해 직무감찰을 실시한  사실이 밝혀졌다.

정부관계자가 “청와대 직무감찰에서 조사 담당자들이 상당한 압박감을 호소했다”, “민정수석실이 일개 정부 부처의 개별 조사 현황을 들여다보고 스크린한 점은 이례적이라고 느꼈다”고 할 정도로 튀는 감찰이었다.

왜 조국 민정수석은 이토록 이례적인 직무감찰을 벌였을까. 단순한 '업무 점검 차원'이었다는 청와대의 변명을 믿을 사람은 없다. 답은 이미 나와있다.

고교생이었던 조국 후보자 딸이 바로 미성년자 논문저자로 등재된 당사자라는 사실말고 다른 이유가 있겠는가.

딸의 고교부터 의전원까지 입시트랙 전체를 주도면밀하게 관리한 것이 틀림 없어 보이는 조국 후보자가 자신의 딸이 교육부의 조사대상에 해당한다는 사실을 몰랐을리 없다.  

교육부의 전수조사를 감찰이라는 이름으로 들여다 보며 무엇을 감추고, 무엇을 얻고 싶었는지 조국 후보자는 소상히 밝혀야 한다.

교육부 전수조사 결과에서 조국 후보자의 딸이 누락된 이유가 무엇때문인지, 이 과정에 압력은 없었는지도 역시 밝혀야 한다. 당장 사퇴하고 빗나간 부정(父情)에 따른 직권남용 여부부터 수사부터 받기 바란다.

조국 후보자는 더이상 열심히 살아온 국민들을 자괴감에 빠뜨려서는 안된다. 아이들을 헌신적으로 기르고 가르쳐온 부모들이 조국(曺國)이 아니라서 미안하다고 고개떨구게 해서도 안된다.

조국 후보자는 당장 사퇴하라.

2019. 8. 22.

자유한국당 대변인 전 희 경

저작권자 © 안동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