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물 환경 교육
<물 환경 강사 양성과정 개강>

안동데일리 안동=조충열 기자) 안동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회장 이동시)는 8월 13일(화) 10시 30분, 안동댐 물문화관에서 안동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물 환경 교육을 위한 물 환경 강사 양성과정을 개강하게 된다.

교육은 8월 13일(화) 개강을 시작으로 10월 1일(화)까지 8주차로 매주 화요일 09시부터 13시까지 안동댐 물문화관 2층에서 진행된다.

물과 환경과의 관계속에서 먹는 물 공급과 관련된 문제들을 인식하고. 안동댐의 역할과 지역과의 관계 그리고 수자원 보존과 먹는 물의 공급의 중요성을 알리면서 물 환경 교육 강사 양성과정을 통하여 지역 활동가를 양성하고, 새로운 일자리 창출함으로 지속가능한 환경운동과 더불어 경제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

물 환경 교육은 수자원공사 안동권지사와 함께 안동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에서 진행을 하며 물 환경 강사 양성과정, 물 환경 교육, 안동호 생태 환경 교육, 물순환도시 안동을 배우는 과정으로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모시고 교육이 진행된다.

안동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이동시 회장은 “안동시민들이 물 환경 교육을 통하여 수자원 관리는 미래세대에게 사회적, 경제적 안정성과 깨끗한 환경을 물려주기 위해 매우 중요함을 인식 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동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