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는 강원도 산불 당시 문재인 대통령의 5시간을 공개하라”

네피모와 행동하는 자유시민
▲ 네피모(김형남 대표)와 행동하는 자유시민(공동대표 이병태, 이언주, 백승재)이 국회 기자회견장에서 브리핑을 하고 있다.

안동데일리 서울=조충열 기자) 강원도 산불 당시 문재인 대통령의 행적에 대해 의혹을 제기하는 게시물을 공유했다가 “청와대와 민주당으로부터 고발당한 네티즌 피해자 모임(이하 네피모, 대표 김형남)”입니다.

네피모는 7월 4일 오후 3시에 75명의 네티즌들을 고발한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 및 이해찬 민주당 대표를 서울지방경찰청에 '무고 혐의'로 고소장을 제출한 바 있습니다.

네피모가 대통령 비서실장과 여당 대표를 고소한 이유는 대통령과 나라를 걱정하는 국민들의 의혹제기에 대하여 감사하기는 커녕, 도리어 대통령의 24시간을 공개하겠다던 문재인 대통령의 약속을 저버리고 청와대와 정부여당이 국민을 죄인 취급하며 '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으로 고발했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좌파독재가 아니면 무엇입니까!

이미 우리 네피모 일동은 7월 4일 오전 11시 40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앞으로 문재인 정권의 ‘언론 출판 자유’ 탄압, 시민의 정치 참여 탄압에 맞서 싸우겠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습니다.

이에 따라 청와대와 더불어민주당에 의해 고발당한 직접적인 피해자인 네피모는 청와대 비서실과 경호처에 대통령의 5시간을 공개해 줄 것을 강력히 요구하기로 의견을 모았습니다.

네피모는 7월 7일 일요일 오전 10시 청와대 분수대광장에서 “정보공개요구” 기자회견을 한 후, 청와대 비서실과 경호처에 '4월 4일 오후 7시 20분부터 4월 5일 오전 0시 20분까지 강원도 산불 당시 문재인 대통령의 5시간 동안 행적'에 대하여 “분 단위로 정보공개청구”를 요구할 것입니다.

국민들은 강원도 산불 당시, 문재인 대통령의 산불 늑장 대처와 현장 늑장 방문에 대해 여러 가지 의혹을 가지고 있습니다. 청와대는 이러한 국민적 의혹을 해소하기 위해서라도 대통령의 24시간을 모두 공개하겠다던 문재인 대통령의 약속대로 강원도 산불 당시 “대통령의 5시간 행적”을 분 단위로 소상하게 국민앞에 밝혀 주시기 바랍니다.

2019. 7. 7.

청와대와 민주당으로부터 고발당한 네티즌 피해자모임 

저작권자 © 안동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