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자
▲ 2019년 2월 22일 금요일 오후 2시경에 서울·인천·경기·강원권 합동연설회(당 대표 및 최고위원 후보자 연설회)가 개최되는 가운데 성남 실내체육관
      앞에서 김욱주 자유한국당 평당원 공정선거추진 비상대책위원회 상임대표 대구시당 부위원장이 성명서를 발표하고 있다.                                   

<출처: 유튜브방송 안중규TV>

국민들과 당원들은 안방에 앉아 있지말고 아스팔트로 뛰쳐 나와 실정(失政)을 하고 있는 정부와 여당과 맞서서 전투력 있는 모습의 야당으로 변모하길 간절히 원하고 있다.

이제 5일 앞으로 다가온 27일 전당대회를 코앞에 둔 자유한국당의 평당원들이 당대표 선거과정의 불공정 의혹 가능성을 제기하며 선거규정의 대폭 변경을 공개적으로 요구하고 나서서 자유한국당 지도부의 대응과 이후 당대표 및 최고의원 선출 선거진행의 추이가 주목된다. 

'자유한국당 전국 평당원 공정선거 추진 비상대책 위원회'(상임대표 대구시당 부위원장 김욱주)는 22일 성명을 통해 자유한국당이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위탁한 선거업무를 회수할 것을 촉구했다.

평당원들은 성명을 통해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현 정권에 장악됐다"면서 "선거의 핵심인 투·개표 업무를 조해주 상임위원이 총괄하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위탁하는 것은 저들의 농간을 보장하는 방편일 수 있다"고 주장하고 또, "일반당원에게 투표권을 배분하는 것은 '선거룰'을 바꾸는 것"이라며 당의 분란을 자초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또 당 선거관리위원회가 밝힌 전자개표 실시방침의 철회와 함께 당대표 선거에 합산되는 '국민여론조사'의 투명성 확보방안을 당 지도부에 요구했다.

전자개표에 대해 이들은 "전자개표를 이용한 부정선거 사례는 이미 쿠바, 이라크 등 여러 국가에서 드러났다"며 "이를 강행하는 것은 사후 부정선거 시비를 초래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평당원 공정선거 추진 비대위는 이와 함께 △전자개표 알고리즘 조작 가능성 대비 프로그램 △전자개표 검증수단으로 일정부분에 대한 랜덤 수개표 재확인 작업 실시 △평당원이 참여하는 선거감시 조직 구성 등의 보완방안도 제시했다.

                 -  성 명 서  -

- 자유한국당 전당대회 대표위원 선거에 즈음하여 전 과정의 공정성, 투명성 보장을 촉구 한다. -
자유한국당 당대표 선출과 관련한 전국 평당원들의 입장=

 위기의 대한민국을 구해야 할 제1야당 자유한국당 새 당대표를 선출할 전당대회를 앞두고 국민여론의 기대와 바람이 뜨겁다.

 전국 각지의 당원들의 각오와 열기도 함께 달아오르고 있다.

이에 전국의 평당원들은 전당대회를 주도하는 당 지도부와 대표 후보들에게 모든 선거과정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대내외에 명명백백히 증명함으로써 새로운 당 체제가 국민의 여망을 충실히 담아낼 자격을 갖출 것을 호소한다.

 이번 전당대회는 자유한국당만이 아니라 조국(?) 대한민국의 명운을 좌우할 계기인 만큼 국민과 당원들의 손으로 뽑힐 신임 당대표의 임무와 권한은 어느 때보다 막중하다.

 무너진 경제, 와해된 안보, 고립된 외교, 분열된 국론, 풀어진 공직기강, 각박한 사회상황, 무엇보다 그 속에서 출구가 보이지 않는 ‘파탄의 터널’에 갇힌 민생을 되살릴 시급한 책무가 부여되는 것이다.

 현 정권의 실패한 경제정책을 필두로, 정책으로 위장된 갖가지 사악한 정치적 폐해들을 바로잡고 재발을 막기 위한 견제와 협상을 제1선에서 지휘해야 하는 새로운 제1야당 자유한국당의 지도자가 되어야 하는 것이다.

 그 선출과정에 시작부터 끝까지 모든 과정에 한 점 흠집이나 의혹이 있어서는 안 된다는 것이 국민여론의 바램이며 애국애당 평당원들의 주장이다.

 그러나 선거를 며칠 앞두고 전국에서 우려의 목소리와 비관의 전망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우리 평당원들은 긴급히 다음과 같이 지적하지 않을 수 없다.

 "개표 참관인을 두지 않겠다"는 선거지휘부의 방침은 공정선거 필수최소의 형식요건을 무시하는 처사이며, 이는 곧바로 당의 전체 구성원들에게 '투표에 합산되는 국민여론조사'의 투명성에 대한 의구심으로 이어지고 있다.

 또한 "선거인 명부와 선거인단 수를 공개하지 않겠다"는 규정은 일반적인 상식에서 조차 한 참 멀리 벗어난 발상이다.

 게다가 ‘책임당원과 급조된 일반당원에 모두 투표권을 부여한다’는 규정은 결국 당의 분란요소가 될 것이며, 논란속의 전자개표 강행 기도는 부정선거 시비를 자초하게 될 것이다.

 전자개표기를 활용한 부정선거 사례는 이미 쿠바와 이라크에서 증명된 바 있으며 국제적인 비웃음거리가 된 바 있다.

 이와 같은 선거지휘부의 행태는 현 정권에 장악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이번 선거의 투개표 사무를 위탁한 현재상황에 대한 강한 의구심마저 불러 일으키고 있다.

 따라서 전국의 자유한국당 평당원들은 이와 같은 합리적인 지적에 대한 원칙적, 즉각적인 시정조치만이 선거지휘부와 새로 선출될 당대표의 정통성 확보에 필수 불가결하다고 판단한다.

 선거방식의 변경이 거부된다면 당의 화합과 단결에 극단적인 저해요인이 될 뿐 아니라, 이는 곧바로 당이 국민들로부터 ‘관제야당’이라는 손가락질을 받게 되어 선명한 대여 협상과 투쟁이 불가능한 상황으로 낙착될 것이 명약관화하다는 것이 우리 정치사의 경험이다.   

 이에 우리 30만 평당원은 애국애당의 절절한 심정으로 촉구한다.

 1.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위탁한 선거업무를 회수하라

 1. 참관인 투입으로 투·개표 과정의 공정성을 담보하라

 1. 국민여론조사의 투명성확보 방안을 제시하라

 1. 전자개표 알고리즘의 조작가능성 대비 프로그램을 공개하라

 1. 전자개표 검증수단으로 일정숫자의 '랜덤 수개표 재확인'을 실시하라

 1. 평당원이 참여하는 선거감시 조직을 구성하라

 다시 한 번 당대표 선거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촉구하며, 자유한국당의 재도약과 국민들로부터 실천의지와 능력을 인정받는 전기를 마련하기 위한 당 선거지휘부의 현명하고 과감한 결단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

2019년 2월 22일

평당원 공정 선거 추진 비상대책위원회 / 상임대표 대구시당 부위원장 김욱주    

저작권자 © 안동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