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헌국회 개원식 이윤영 목사 제헌 국회의원 기도문 전문(1948년 5월 31일 오후 2시)

안동데일리 사진=1948년 대한민국 국회 개원 후, 70년이라는 세월을 이겨 낸 국회의사당 모습이다
▲ 안동데일리 사진=1948년 대한민국 국회 개원 후, 70년이라는 세월을 이겨 낸 국회의사당 모습이다

 

우리에게 독립을 주신 하나님!

우주와 만물을 창조하시고 인간의 역사를 섭리하시는 하나님, 이 민족을 돌아보시고 이 땅에 복을 내리셔서 감사에 넘치는 오늘이 있게 하심을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하나님께서 오랜 세월 동안 이 민족의 고통과 호소를 들으시고 정의의 칼을 빼셔서 일제의 폭력을 굽히셨으며 세계인의 양심을 움직이시고 우리 민족의 염원을 들으심으로써 역사적인 환희의 날이 우리에게 오게 하시고 하나님의 섭리가 세계 만방에 드러나게 하셨음을 믿습니다.

하나님, 아직까지 남북이 둘로 갈린 이 민족의 고통과 수치를 씻어주시고 우리 민족, 우리 동포가 손을 같이 잡고 웃으며 노래 부르는 날이 우리 앞에 속히 오게 해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하나님, 민생의 도탄이 오래 갈수록 이 땅에 악마의 권세만 확대될 것이오니 거룩하신 하나님의 영광이 속히 이 땅에 임하게 하시기를 원합니다.

우리에게 독립을 주신 하나님, 이제는 남북의 통일을 주시고 또한 민생의 복락과 아울러 세계 평화를 허락하여 주시기를 원합니다. 우리 주 예수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기도자: 이윤영 목사 [제헌 국회의원(1880~1975), 1935년 평양지방감리사, 사회부장관]

저작권자 © 안동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