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희 역사자료관 명칭변경 반대 단체 참가자 단체사진

지난 18일 박정희 생가에서 “박정희 역사자료관 명칭변경 반대” 40여개 단체 대표단이 비상대책회의를 갖고 전병억(박정희생가보존회 이사장)을 만장일치로 대표 위원장으로 추대를 하고, 사무총장에 태극기부대 경북애국시민연합 김종열 상임대표를 선출했다.

이날 박정희 대책위는 백승주(구미갑), 장석춘(구미을) 국회의원과 전인철, 허복 前 구미시의회 의장 등을 고문으로 추대하고 공동위원장으로는 재경구미향우회 김태형 회장등을 위촉했다.

대책위는 좌파 시민단체와 일부 공무원들이 장세용 구미시장의 이념과 철학에 맞추어 박정희 이름 지우기 시도에 대한 강한 의혹을 제기했다. 대책위는 문재인 정부가 적폐청산의 일환으로 공론화위원회를 만들어 기존 법질서 위에 여론법을 만들고 원자력발전소를 중단한 것처럼 박정희도 적폐로 규정했다고 볼 수 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또, 박정희 前대통령은 대한민국 역사상 가장 존경받는 지도자로 평가를 받고 있으며 "한강의 기적을 이끌내 세계적인 경제부국, 현재의 대한민국을 만든 탁월한 지도자"라고 덧붙였다.

“장 시장은 지난 6월, 시민단체와의 약속을 지켜라. 공론화위원회로 한국당 시의원 압박 못해”

김종열 사무총장은 "구미 시민들은 어려운 구미 경제를 살리라고 집권여당 후보인 장세용을 선택했지 박정희 역사지우라고 장세용 뽑은 것 아니다"라며 계속하여 일부 언론에 보도된 '지방분권운동 구미본부, 장세용 시장 조부 적우 장홍상 독립운동가 재조명'기자 회견을 보면서 "구미 시민을 기만해도 정도껏 하라"고 일침을 가했다.

김 사무총장은 박정희 대통령과 최규하 대통령의 가치를 동급으로 비교하는 구미시 일부 공무원에 대하여도 그동안 박정희 이름 팔아 먹고 살았으면 되었지, 그 정도의 수준으로 박정희 대통령을 평가한다면 당장 사표를 쓰고 귀향하는 것이 내륙 최대의 공업도시 구미를 선물해 준 박정희에 대한 최소한의 예의라고 질타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박정희 건들지마라!", "더 이상 당하지 않는다.", "12명의 자유한국당 소속 시의원도 믿을 수 없다"는 등 의 격한 반응을 보였다. 그리고 여론에 잡히지 않는 민심을 계속해서 외면한다면 장 구미시장은 '주민소환' 사태를 불러올 수 있다고 강하게 주장했다. 

장 시장의 공론화위원회는 꼼수 중의 꼼수라면서 "당장 철회하라"고 경고했다.

한편, 대책위는 오는 10월 6일 오후 1시, 구미역 중앙로에서 5천 여명이 참여하는 대규모 집회인 “박정희 역사지우기 결사반대 규탄대회”를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안동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