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림청
[안동데일리] 남부지방산림청은 산림레포츠의 저변 확대를 위하여 오는 9월 9일 울주군 영남알프스복합웰컴센터 일원에서 “2018년 산림청장배 전국오리엔티어링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대한오리엔티어링연맹이 주최·주관하고 산림청이 후원하는 행사로, 울주군에서 주최하는 울주세계산악영화제와 함께 개최되어 참가자에게 영화제 작품 및 산악용품 전시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참가자 모집은 오는 8월 31일까지 이메일 및 팩스로 참가신청이 가능하며, 참가비는 학생 단체 5,000원, 일반인 10,000원에 참여 할 수 있다. 신청서는 대한오리엔티어링연맹 홈페이지에 접속 후 확인할 수 있으며 사무처로 문의하면 보다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이번 대회에서는 각 클래스별 1, 2, 3위에게 상장 및 메달을 수여하며, 특히, 엘리트 남자 20세 이하, 여자 20세 이하 부문의 1위에게는 산림청장 상장을 수여 할 예정이다.

한편, 오리엔티어링은 지도와 나침반을 이용하여 지정된 지점을 지나 최종 목표 지점에 도달하는 시간을 겨루는 경기로, 인위적인 자연 훼손없이 푸른 산 속에서 맑은 공기를 마시며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친환경적인 산림레포츠이다.
저작권자 © 안동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