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데일리 창사 2주년 기념 축사

권영진 대구시장
▲권영진 대구시장

 

다양한 지역 목소리의 전달과 올바른 여론 형성으로 지역발전에 크게 기여해 온 안동데일리의 창사 2주년을 250만 대구시민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지난 2년 간 현장을 직접 발로 뛰며 대구·경북 시도민들의 손발이 되고 눈과 귀가 되어 주셨습니다. 지역 곳곳의 다양한 이야기를 생생하게 전달하면서 한 치의 흔들림도 없이 언론 본연의 역할과 책무를 완수해 오셨습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사회가 나가야 할 길을 밝혀주고자 역할을 묵묵히 수행해 오신 조충열 대표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대구시는 지난 4년 간 시민과 함께 대구혁신의 희망을 싹 틔웠습니다. 산업구조를 개편하고, 도시공간을 혁신하고, 스마트시티로서의 기반을 다지는 등 대구의 근본 틀을 새롭게 짜고 착실하게 준비했습니다.

앞으로 4년은 그 바탕 위에 시민들의 삶을 풍요롭고 행복하게 바꾸는 데 매진하고자 합니다.친환경 첨단산업도시로, 기업이 다시 돌아오는 도시로, 내륙의 닫힌 도시에서 세계로 열린 도시로, 시민들의 얼굴에 웃음이 가득한 행복한 도시로 만들어 나가고자 합니다.

지금부터 대구는 경북과 함께 단순한 상생과 협력을 넘어 경제공동체를 실현하기 위한 길을 걷고자 합니다. 그 중심에 안동데일리가 함께하고, 든든한 후원자가 되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그 가운데 냉철한 시각과 날카로운 비판도 아끼지 마시길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번「안동데일리」의 창사 2주년을 축하드리며, 대구․경북 시도민들에게 사랑받고, 꿈과 자부심을 심어주는 일등 언론사로 자리매김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8. 08. 21

대구광역시장 권영진

저작권자 © 안동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