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데일리 창사 2주년 축사

장경식 경상북도의회 의장
▲장경식 경상북도의회 의장

 

지역 사회와 소통하고 독자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보도하는 「안동데일리」창사 2주년을 경상북도의회와 300만 도민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아울러 정론직필의 자세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올바른 언론 문화 정립을 위해 애쓰시는 안동데일리 조충열 대표님과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도 격려와 찬사를 보냅니다.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유용한 정보를 실시간 신속하게 전달하고 사회를 올바른 시각으로 안내하는 언론의 역할은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특히 지역언론은 지방화시대에 지방의 논리와 입장을 대변하고, 급변하는 시대를 앞서 분석하면서 실효성 있는 처방책을 내놓아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만큼 지역발전을 주도하고 도민의 눈과 귀의 역할에 충실한 ‘안동데일리’에 거는 지역민의 기대는 크다고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변함없이 공정한 보도, 건전한 비판, 그리고 지역을 사랑하는 뜨거운 마음으로 지역의 입장을 잘 대변하고, 독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는 살아있는 언론으로서 더욱 발전하기를 기원합니다.

또한, 300만 도민 복리증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는 경상북도의회 의정활동이 도민들의 관심과 참여속에서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많은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안동데일리 창사 2주년을 다시 한 번 축하드리며,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2018. 7.

경상북도의회 의장 장 경 식

저작권자 © 안동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