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평도서관
[안동데일리]부평도서관에서는 책과 정보만 제공하는 단순한 서비스에서 벗어나 관련 지식을 가진 사람이 독자와 만나 대화를 통해 각종 정보를 나누고, 서로 소통하며, 공감하는'부평 휴먼라이브러리'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60명의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갖고 있는 다양한 분야의 휴먼북이 활동하고 있는데

휴먼북 모집 분야는 교육, 독서, 복지, 상담, 여행, 언어, 자격증, 해외활동, 인생경험 청소년 진로 및 취업준비생을 위한 멘토상담 건강을 위한 생활속 의학상식 및 민간요법 지역사회 소자본 창업 관련 다양한 취미활동 등 이 밖에도 자신의 경험을 재능 기부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단, 정치, 종교, 상업적 · 개인적 이익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에는 모집 에서 제외된다.

휴먼북 신청은 부평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며 심의를 거쳐 선정 된다.

휴먼북은 도서관에서 운영하는〈1:1 수시열람'멘토상담'〉,〈휴먼북이 기관을 찾아가는'Learn Together'〉,〈강의 형태의'휴먼북 공감talk'〉,〈동일주제에 관심있는 그룹이 휴먼북과 대화하는 '휴먼북 테마talk'〉로 활동하게 된다.

휴먼북 열람시간은 1회 60분 이내로 휴먼북의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 등에 대한 대화를 부평도서관 휴먼라이브러리실에서 나누게 되며, 만나는 시간은 휴먼북과 열람자의 개인 스케줄을 조율하여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안동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