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과학대학교 로고
안동과학대학교 로고

  안동과학대학교(학교법인 장춘학원, 총장 권상용)는 6월 20일(수) 발표된 교육부와 한국교육개발원이 시행한 ‘대학기본역량진단’ 1단계 평가 결과 ‘예비 자율개선대학’으로 선정되었다.

 대학기본역량진단은 지난 2015년 1주기 ‘대학구조개혁평가’의 문제점으로 나타난 대학 등급화 및 서열화 등을 개선하고, 학령인구 감소로 인한 대학 규모 조정의 불가피성, 지역 균형 발전의 필요성, 고등교육 재정 투자의 효율성을 고려해 추진한 정책이다.

 이에 따라 안동과학대학교는 정원감축 권고 없이 정부의 일반재정지원을 받게 됐으며, 각종 특수목적 사업도 지원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학생들도 국가장학금과 학자금대출 등 각종 정부의 장학제도 이용에도 아무런 제약을 받지 않게 됐다.

 또한, 대학기본역량진단 1단계 예비 자율개선대학으로 선정 및 통과되면서 교육부 특성화전문대학육성사업(SCK)과 사회맞춤형 산학협력선도전문대학(LINC+)육성사업 진행대학으로서의 정부 교육정책, 경제산업동향, 사회 및 기술변화에 적극 대응하는 특화된 교육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 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였다.

 안동과학대학교 권상용 총장은 “대학기본역량진단을 통해 우리대학이 충분한 경쟁력을 갖춘 대학임이 입증되었으며, 좋은 결과를 받은 것에 안주하지 않고 정부로부터 주어진 대학의 자율성을 최대한 활용하여 대학 경쟁력 강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동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