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각역 사거리에 건립된 전봉준 동상
▲ 종각역 사거리에 건립된 전봉준 동상

민원제목내용 : 종각 사거리 5.6번출구에서 나와 도로상에 4월 24일자...

(서울시 종로구청)내용 : 종각 사거리 5.6번출구에서 나와 도로상에 4월 24일, 녹두장군 전봉준 동산건립추진위원회라는 곳에서 거리한가운데 설치되었는데 어떤 의도와 취지로 어떤 생각으로 설립했는지 및 사단법인 전봉준장군동상건립위원회에서 무슨생각으로 설립한건지와 서울시 어떤 부서와 연계하여 허가를 한 것인지에 대한 답변을 받고자 하는 민원

접수요청 신고인 : 조충열

진행상황알림[전자우편]미신청 / [휴대전화 문자]신청


답변일시2018-05-08 17:49

종로구청 민원답변내용

1. 안녕하십니까? 우선 구정에 관심을 가져주신 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 귀하께서 문의하신 전봉준장군 동상 관련 민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드립니다.

○ 다 음
- 민원내용 : 전봉준장군 동상의 건립 취지와 동상건립 행정절차 질의

- 답변내용
· 전봉준 동상건립 취지는 외세와 폭정에 맞서 농민들을 이끌었던 전봉준 장군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고, 동학농민운동을 기념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전봉준장군 동상이 세워진 서린동 26-1번지는 전봉준 장군이 서거하셨던 터이며, 4월 24일은 전봉준 장군의 서거날입니다. 이 날을 기념하기 위하여 4월 24일 전봉준 장군 서거터에 동상을 설립하였습니다.

· 동상은 '(사)전봉준동상건립위원회'로부터 동상건립 신청이 우리구에 접수되어 서울시에 진달, 서울시 공공미술위원회에 3월 30일 통과되어 건립위원회에서 자체 모금을 하여 동상을 설치하였습니다.

·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드리며, 더 궁금하신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종로구 문화과(담당 : 이명환 02-2148-1825)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끝.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담당부서 : 서울특별시 종로구 문화관광국 문화과

담당자 이명환(☏ : 0221481825)

저작권자 © 안동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