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방신학 민중신학 비평/글 조영엽
▲ 해방신학 민중신학 비평 / 글 조영엽

서 문(Preface)

해방신학이란 기독교의 옷을 입은 맑스주의입니다(Liberation Theology is Marxism in Christian Dress). 맑스주의는 무신론 공산주의(Commu- nism) 사상이요, 무신론 공산주의는 적그리스도(Anti-Christ)의 세력 곧 붉은 용의 세력입니다.

해방신학은 정치적 민주주의(Political Democraticism), 경제적 자본주의 (Economical Capitalism), 그리고 이것을 뒷받침하고 보호하는 이념적 반공(Ideological Anti-Communism)을 국시로 하는 자유 대한미국과 같은 나라들에게 있어서는 큰 사상적 도전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해방신학이란 무엇인가? 또 그것이 미치는 영향이 어떠한가를 분명히 인식하고 이에 대한 철저한 대응책을 강구하여야 할 것입니다.

이 소책자를 내놓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즉, 사도들과 선지자들과 앞서 간 신앙의 열조들을 통하여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부터 받은 고귀한 역사적 기독교의 정통 복음진리를 모든 악의 세력들로부터 보호하며, 변호 · 수호하는 데 있습니다.

그리스도의 보혈로 구속함을 받은 형제 자매님들 ! 말세지말(末世之末)을 당한 지금 기독교내의 자유주의 인사들은 배교(背敎)와 불신앙으로 극도로 타락되어 적그리스도의 세력과 결탁하여 우리의 신앙을 파괴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에게 주신 믿음의 도리를 위하여(히 4:14) 힘써 싸웁시다(유 3). 우리의 수고가 주 안에서 결단코 헛되지 않을 것입니다(고전 15:58). 목자장 되시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나타나시는 그날에 우리 한 사람 한 사람에게 귀한 상급을 하사하실 것입니다(딤후 4:8).

아직 우리에게는 값진 자유(precious freedom)가 있음을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지금은 이 자유를 사용할 때입니다. 만일 우리가 신앙의 자류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우리의 고귀한 신앙의 자유마저도 빼앗기게 되는 비참한 날이 올 것이라는 역사적 교훈을 명심하십시다. 우리는 참신앙과 신앙의 자유를 보존하기 위하여 우리의 신앙을 최대한 사용하여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이 저서를 편집 · 출판에 헌신한 북커뮤니케이션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천부(heavenly Farther; 天父)로부터 후한 상급이 임하시기를 기도합니다. 독자 여러분 위에 성삼위 하나님의 은총이 항상 충만하시기를 기도하나이다(고후 13:13).

2018. 5. 18.

천국 가는 나그네 길에서(On My Way to My Heavenly Home)
저자 조영엽 박사(Author : Rev. Youngyup Cho, Ph. D.)

저작권자 © 안동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