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원 김정재(자유한국당 / 포항 북구)
국회의원 김정재(자유한국당 / 포항 북구)

김정재 의원, 자유한국당 경북도당 인재영입위원장 임명

- 새로운 혁신의 바람을 불어넣을 패기 넘치는 여성 정치인 발굴 -
- 공정한 심사를 통해 자유한국당의 변화와 혁신을 선도 -

김정재 의원(자유한국당·포항북)이 지난 23일 자유한국당 경북도당 인재영입육성위원장으로 임명됐다.

이날 김석기 경북도당위원장은 도당회의실에서 열린 ‘경북도당 인재영입육성위원회 임명장 수여식’을 통해 인재영입육성위원장으로 김정재 의원을 임명하고  홍순임 경북도당 여성위원장, 김봉환 경북도당 청년위원장, 김형길 교수, 조상희 변호사를 인재영입육성위원으로 각각 선임했다.

보수당인 자유한국당에 새로운 혁신의 바람을 불어넣어 보수의 사회적지지 기반을 확장할 패기 넘치는 여성정치인을 발굴하기 위한 목적으로 결성된 인재영입육성위원회는 사회 각개각층의 다양한 목소리를 대변할 수 있는 인사들로 구성됐다.

인재영입육성위원회는 이번 6.13 지방선거에서 경북도의원 비례대표 1번으로 공천할 여성비례대표후보 1인을 공개 모집을 통해 접수하고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모집 대상은 공직선거법상 피선거권 결격사유가 없는 자로 25세 이상 45세 이하의 경상북도와 연고가 있는 여성이면 누구든지 지원 가능하다.

인재영입육성위원회는 이날 수여식에 이어 1차 회의를 갖고 역량 있는 여성비례대표후보 선정을 위한 공정한 심사 방안과 기준을 논의했다.

김정재 의원은 “공정한 심사를 통해 지역의 젊고 유능한 여성 정치인을 발굴하여 자유한국당의 변화와 혁신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안동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