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년사직 신라역사 재현 위한 신라왕경 복원사업 조속 완공 필요“
“삼국통일 이룩한 화랑정신 깃들게 할 것”

▲경북도지사 출마를 선언한 김광림 의원이 진행하는 지역 명소를 소개하는  '광림이가 전해주는 경북 생생보따리' 영상 갈무리. 1월 26일 대한민국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긴 목책다리, 월정교를 찾아 현장살펴보았다. 신라왕경 복원사업 중 하나인 월정교는 2월 1일부터 일반인에게 공개된다.
▲경북도지사 출마를 선언한 김광림 의원이 2월 1일, 김석기 의원(경북 경주, 자유한국당)의 2018년도 의정보고회에 참석, 경주시민과 함께 지역 현안에 대해 청취하고 있다. 
▲경북도지사 출마를 선언한 김광림 의원이 2월 1일, 김석기 의원(경북 경주, 자유한국당)의 2018년도 의정보고회에 참석, 경주시 현안에 대해 살펴보고 있다.

경북도지사 출마를 선언한 김광림 의원은 2월 1일(목) 오전 경북 경주시 안강읍사무소에서 열린 김석기 국회의원(경주시·자유한국당) 의정보고회를 찾았다.

김광림 의원은 경주 시민과 함께 지역현안과 주요사업을 청취하는 시간을 보내며 “대한민국 천년사직의 신라역사를 재현하기 위해서는 신라왕경 복원사업의 조속한 완공이 필요하다”며 “김석기 의원님과 함께 두 팔을 걷어 부치고 신라의 역사 재현과 화랑정신 보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또한 김광림 의원은 “천북면~강동면를 잇는 지방 도로확장을 공약으로 내걸고 경주시민과 경주를 찾으시는 관광객 분들의 교통 편의를 도모하겠다”며“‘사통팔달’ 편리한 교통은 경주를 대한민국 최고의 관광메카로 가기위한 초석”이라고 밝혔다.

한편, 김 의원은 지난달 17 김석기 의원과 함께 김동연 경제부총리를 만나 ‘신라역사관과 신라정신연구원 건립’을 건의 하고, 26일에 신라왕경 복원 사업이 한창 진행중인 ‘월정교 현장’을 방문하는 등 신라 문화 보전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경북도지사 출마를 선언한 김광림 의원이 진행하는 지역 명소를 소개하는 '광림이가 전해주는 경북 생생보따리' 영상 갈무리. 1월 26일 대한민국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긴 목책다리, 월정교를 찾아 현장을 살펴보았다. 신라왕경 복원사업 중 하나인 월정교는 2월 1일부터 일반인에게 공개된다.

저작권자 © 안동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