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드민턴 캠프
[안동데일리-지역에서 세계로]지난 8월 대구가톨릭대학교 체육관에서 열린 ‘2017 전국 가을철 종별 배드민턴 선수권대회’, (주)요넥스코리아 소속 이용대-김대은 선수가 일반부 남자복식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주)요넥스코리아는 지난 2014년 마포구와 업무협약을 통해 각종 경기나 대회 참가 때마다 마포구 로고와 명칭을 부착한 상징성 있는 유니폼을 사용해 경기에 출전함으로써 스포츠를 통해 마포구를 널리 홍보하고 있다.

마포구는 이러한 대표적인 배드민턴 전문 업체인 (주)요넥스코리아와 함께 다가오는 겨울방학을 맞아 ‘2017년 겨울방학 배드민턴 캠프’의 문을 연다.

내년 1월 2일부터 2주간 운영되는 배드민턴 캠프는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35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접수기간은 18일부터 22일까지로 마포구 홈페이지(http://www.mapo.go.kr)에서 신청하면 되며 만약 모집인원을 초과할 경우 전산추첨을 통해 대상자를 최종 선정하게 된다.

요넥스코리아는 망원동에 자리 잡은 지역 내 대표적인 배드민턴 체육용품 전문 업체로 지난 2012년 배드민턴 선수단을 창단해 운영해 오고 있다.

하태권 감독과 심명규 트레이너 및 안현석 코치를 비롯해 이용대, 김대은 선수 등 총 10명으로 구성돼 있다.

배드민턴 캠프는 선수들의 재능기부를 통한 지역사회 공헌활동 참여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것으로 앞으로 자라나는 꿈나무들에게 질 높은 체육활동을 지원한다.

또한 지난 2013년 여름방학부터 꾸준히 운영되고 있으며 여름방학과 겨울방학 총 1년에 2회에 걸쳐 실시하고 있다.

지난 여름방학 배드민턴 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의 어머니는 “배드민턴에는 전혀 관심이 없던 아이였다. 많은 스포츠를 알게 하기 위해 여름방학 캠프에 참여했는데 기대했던 것보다 훨씬 아이가 좋아해 부모로서 뿌듯했다.”며 “지금은 못하고 있지만 나중에 기회가 되면 또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배드민턴 캠프는 요넥스코리아 선수단의 배드민턴 라켓과 셔틀콕 등의 물품을 지원받아 진행되며 참가비 없이 무료로 수업이 진행된다.

수업은 평일 8회에 걸쳐 오후 3시부터 90분간 관내 마포구민체육센터에서 진행되며 전문 선수단과 함께 기초부터 실전까지 체계적으로 운영돼 수준 높은 스포츠 활동을 배울 수 있다.

여름방학 배드민턴 캠프와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마포구 생활체육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마포구청장은 “‘건강한 정신은 건강한 육체에서 나온다.’라는 말이 있다. 이번 배드민턴 캠프를 통해 땀도 흠뻑 흘리고 즐거운 체육 활동으로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동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